빛고을시민문화관 전시공간 지원사업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(112.♡.52.168) 작성일25-04-22 17:03 조회130회 댓글0건 관련링크 이전글 다음글 목록 본문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 전시실 빛고을시민문화관 전시공간 지원사업 공모 4.23~29 신청접수, 8인(팀) 선정, 10일간씩 전시 가능 새 단장을 마친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의 전시공간을 이용할 예술인(개인‧팀)을 공모한다. 광주문화재단은 광주 시각예술분야의 활성화와 시민 문화향유를 높이기 위해 빛고을시민문화관 전시공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. 전시공간은 넓이 185.46 185.46㎡ (56평형)에 층고 3.8m, 천정고 3.6m이며,전시 조명등과 와이어 각 50개씩을 갖추고 있다. 시각예술분야는 그래픽, 회화, 영상, 설치, 공예, 미디어아트 등을 포함하며, 광주광역시 거주 예술인을 대상으로 기간별로 이용할 총 8명(개인·팀·단체)을 선정할 예정이다. 개인은 최근 3년 이내에 단체전을 포함한 전시경력이 있어야 하고, 팀‧단체의 경우는 6인 이하로 구성되어야 한다. 신청접수는 4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이메일(rurunet@gjcf.or.kr)로 받으며, 제출서류는 소정양식의 공모지원신청서와 전시계획서, 포트폴리오, 예술활동증명서, 주민등록등본, 단체인 경우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등을 첨부해야 한다. 지원서류 심사(4.30~5.8, 행정심사, 전문가 심사)를 거쳐 5월 9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. 전문가 심사에서는 설치 가능성 등 특정성(20%), 공공성(20%), 전시 수행능력 및 충실성(20%), 작품성(40%) 등에 주안점을 두어 평가한다. 선정된 예술인(개인‧팀)은 5월 27일부터 9월 11일 사이에 8회로 나눠 각각 희망한 시기와 재단의 검토 조정에 맞춰 10일간씩(설치, 철거 포함) 전시를 할 수 있다. 회차별 전시에는 재단의 온‧오프 홍보와 함께 각 198만 원씩이 지원된다. 자세한 사항은 (재)광주문화재단 빛고을시민문화팀 담당자(062-670-7934)에게 문의할 수 있다. - 광주미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 이전글 다음글 목록